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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서명 사실 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오프라인 방법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는 개인의 성명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인감증명서와는 다르게 본인의 사인이나 이름으로 대체할 수 있는 서류로, 본인의 신분을 증명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는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신청 시 시군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이용승인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내국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된 장애인 등록증 또는 여권이 필요하며, 외국인, 해외국적동포, 미성년자에 따라 필요 서류가 다릅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의 발급 방법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검색합니다. 2.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고 보안토큰 및 전화인증을 거쳐 복합인증서비스를 완료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오프라인으로 발급받기

오프라인으로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직접 기관에 방문해야 합니다. 대리인이나 위임이 불가능하며, 발급을 위해 추가적인 서류 및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의 활용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는 본인의 성명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사용되며, 공공기관이나 발급기관에 제출용도로 사용됩니다. 본인의 신분을 증명하는데 유용하며, 본인의 실명인증이 요구되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

전자본인서명확인서의 인터넷 발급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발급을 위해 복합인증 로그인을 거쳐야 하며, 추가적인 신분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정부 24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