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공동인증서 스마트뱅킹 앱으로 간편하게 이용하기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표적인 인증서인 우체국 공동인증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체국 공동인증서란?

우체국 공동인증서는 공인인증서와 같은 인증서로, 개인 및 기업의 인증과 정보 전송 등에 사용됩니다. 이름은 공인인증서에서 공동인증서로 변경되었지만, 기능과 용도는 동일합니다.

 

스마트뱅킹 앱으로 간편하게 이용하기

우체국 은행의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공동인증서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사용 중이던 공동인증서를 휴대폰으로 복사하거나,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공동인증서를 PC로 복사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스마트뱅킹 앱에서 핸드폰에서 PC 내보내기 작업을 하거나, PC에서 핸드폰으로 인증서 가져오기 작업을 할 경우, PC 보안 프로그램 관련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반기부터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가져오기가 가능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발급받기

개인사업자들에게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한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발급 서류와 용도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금융기관에서 발급 서류를 제출하는 과정과 공동인증서를 발급, 저장하는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체국을 서류 제출 기관으로 선택한 이유는 가깝고 업무 시간이 길기 때문입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공동인증서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본인 신분증입니다. 우체국에서 발급된 공동인증서를 이용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발급 비용과 유용한 정보 제공

공동인증서 발급 비용은 4,400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또한, 초보 사업자들에게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발급 서류 제출을 위해 방문한 우체국에서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인증서 발급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하며, 크롬에서는 발급 절차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결론

우체국 공동인증서는 개인 및 기업의 인증과 정보 전송 등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인증서입니다.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와 발급 과정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발급 서류 제출을 위한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문제와 인증서 발급 시 크롬에서 진행이 어려울 수 있는 점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오늘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거였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signgate.com

 

한국정보인증(signg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