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 해보기

 

요즘에는 정말 인터넷을 통해서 다양한 민원 업무들을 처리해 볼 수가 있어요. 그리고 운전허증의 재발급이나 적성검사또한 바로 인터넷을 통해서 가능하더라고요. 그런것들 사이에서 오늘은 자동차 면허증의 진위여부를 판별해주는 사이트 안내를 해 드려볼게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를 간단히 해볼수가 있는데요. 상대방의 신원이 의심스럽거나 하게 된다면, 이런방식으로 진위여부를 한번 확인해보시는게 좋답니다.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도용을 하시거나, 사칭하고 있을 경우가 더러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로 인해 미심쩍은 부분이 있다고 한다면 간단하게 조회해보실수가 있으신데요.

먼저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인 e-운전면허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시면 되요. 이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면 간단히 조회를 해 볼 수가 있는데요. 방문 하신 분들도 포털사이트에서 [e-운전면허]라고 입력해서 검색을 하시기바랍니다.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그럼 위에보여 지는것 처럼 홈URL로 이동을 하실 텐데요. 자동차 운전면허와 관련 되어진 모든 서비스들을 제공을 해죽주고있는 홈페이지랍니다. 이 정식 홈페이지에서 하단쪽에 보시면 <운전면허 정보 조회> 버튼이 있답니다.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여기를 눌러 보시면 위에 보여지시는것처럼 나오게 되어 지실 거예요. 이 화면에서 <면허증 진위여부 조회>버튼이 보이게 될텐데요. 이 버튼을 눌러 주시게 되면 바로 조회 해볼수 있는 메뉴로 이동을 하시게 되어지실 텐데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이렇게 조회를 해 보는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가 나오도록 됩니다. 외국인에 대해서 조회도 가능하더라고요. 운전면허번호는 꼭 입력을 해주셔야 조회가 가능 하시는데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또한 생소한 입력란이 있을 겁니다. 바로 암호일련번호 인데요. 이부분은 입력하지 않아도 조회가 되신다고 하니 윗부분들 보시면서 입력하셔서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 하세요. 그럼 저는 이만 끝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