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고차 취득세 계산 해보기

 

어제는 신차에 대해 안내를 해드렸었습니다. 이번엔 중고차 취득세계산/등록비용을 미리 확인을 해보시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드려볼까 해요.요즘는 중고차도 정말 좋네요. 차량이라는게 구입과 동시에 감가가 바로 떨어지기 때문에 3년정도만 되도 거의다 반으로 떨어지기도 하답니다.

 

 

중고차 취득세 계산

그러하기 때문에 이번엔 간단하게 중고차 등록비용을 계산해보시는 방법을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거래시에 차량의 가격만 들어가는것이 아니고, 취등록세와 공채매입비등이 들어가게 되어지는데에ㅛ. 예산을 고려하실때에 이부분도 같이서 고려를 해야 하답니다. 자 그러면 안내를 해 드려볼게요.

 

상단에 보시는것 처럼 자세한 계산방법이 있습니다. 차량의 종류에 따라 요율이 달리 됩니다. 승용차는 7%정도이고, 승합이나 화물의 경우에는 5%이기도 한대요. 또한 내부적으로는 등록세도 초함이 되어져 있는거에요. 중고차 취득세 계산 정식 어려울수도 있기 때문에 아래 계산기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단에보이는 홈페이지는 카톡이라는 홈페이지이죠. 이 홈페이지 통해서 어렵지않게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아래 부분에 보시면 각종 계산기들이 있을 텐데요.

가장우선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겠네요.

요기을 눌러주신다면 카톡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어 지실겁니다. 이동을 하시고 나서 거기에서 등록비용 계산기를 눌러주십시요. 그러면 편한 계산기 URL로 바로 이동을 하시게 되어 지실 겁니다.

이렇게 중고차 취득세 계산기 페이지가 보이게 될 건데요. 이 곳에 배기량, 승차정원, 또한 등록지역, 구입가격등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차량등록사업소에 가시면 차량의 년식과 종류에 따른 과세표준액이 정해져있네요. 그가격이나 실구입가격 둘중에 낮은거로 실제 등록시 쓰시면 되겟죠.

 

자료를 입력 해주시고 계산하기를 눌러 보시면 이렇게 결과가 나오게됩니다. 취득세와 공채매입비까지 나오게될겁니다. 의무적으로 사야하는 채권과도 과 같은 것은데요.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들이죠. 또한 지역에 따라 전부 다릅니다. 중고차 취득세 계산 도구를 사용하게 된다면 지역별로도 등록비가 나오게 되어지는군요.

 

이렇게 등록하는 지역에 따라 달라지시는데요. 서울 지역이 가장 비싸답니다. 다른곳들과는 차이가 상당합니다.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포스팅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는데요. 차량 구입을 고려중이거나, 예산을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미리 이런 방법으로 얼마정도 나오게되어지는지 확인하시게 되면 좋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