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wp파일 열기

 

반갑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들에게엄청 쉽고 간단하게 HWP파일을 열어보실수 있는 법에 대해 소개를 해보도록 할 거예요. 이번에 설명해드리는 주제는 바로 본격적으로 제공하는 한컴의 꽁짜 뷰어를 이용해보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hwp파일 열기

한국에서 주로 이용하는 오피스는 MS오피스와 한컴오피스가 거의일겁니다. 이 두 오피스가 혼용되고 있으니 서로 다른 파일을 주고 받으시는 경우가 생기죠. 이번엔 MS오피스만 있을때 hwp파일 열기를 해보시는 방법이라 할수 있을 거예요.

 

 

다양한 오피스 파일제공

오늘 안내해드리는 한컴오피스의 꽁짜 뷰어는 통합뷰어이랍니다. HWP파일만 읽어들이는 뷰어는 요즘은 없습니다. 이렇게 MS오피스의 파일과 한컴오피스의 파일들을 전부 읽어서 보여주게 되는 통합 뷰어가있느데요. 이거 하난다면 전부 완료이기도 한대요.

 

 

다운로드센터

오늘 안내해드리는 hwp파일 열기 APP은 정식 한컴 홈페이지에서 꽁짜로 다운받아볼 수 있습니다. 요기를 눌러주게 되면 바로 상단에보이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어 지실겁니다.

이동을 해주셨다면 이제 왼쪽아래쪽에 있는 <다운 센터>버튼을 클릭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그럼 바로 실제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아보실수있는 홈페이지로 이동을하게 될듯합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다운센터에서 화면 가장 하단방향으로 내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상단에 보이는것 처럼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 항목이 보일텐데요. 이 위치에 여러 운영체제를 지원해보고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윈도우용으로 내려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

그러면 이제 이런식으로 이렇게 한컴오피스 뷰어의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아 주고 나서 실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행을 하시게 되면 어려움 없이 인스톨이 되게 될건데요. 반면, 인스톨 중간에 재배포 패키지가 같이서 인스톨되어질수가 있어요.

 

 

재배포패키지 설치필요

이렇게 말이기도한데요. 이게 인스톨이 되었을때 취소 해 주시면 안되고 확인을 누르셔서 바로 인스톨 절차진행을 해주셔야 해요. 이번엔 hwp파일 열기를 해보시는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려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한 내용 참고해서 바로 인스톨 하시고 나서 이용해 보시기 바래요. 그럼 이번에 준비를 해본 포스팅은 저는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한글과컴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