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드럼세탁기 문잠김 문제해결

 

요즘에 드럼세탁기 이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진것 같아요. 아무래도 요즘은 통돌이보다는 드럼이 사용하기에도 간편하고 물도 적게먹고 효율적이라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보다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있기도 합니다.

 

 

 

그렇다 보니 간혹 드럼세탁기의 문이 열지리 않는 현상이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이러한 현상이 발생했을경우 대처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이 고장으로만 인해서 발생하는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경우가 있을수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가 바로 위에 안내가 되어져있는 경우들입니다. 위에 보시면 이렇게 세 가지 원인으로 안내가 되어져 있는데요

 

 

먼저 첫 번째는 어린이 보호 기능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드럼세탁기 내부온도로 인해서 열리지 않는 문제입니다 세 번째는 드럼세탁기 내부에 물이 빠지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그거 외에도 다양한 문제가 있을수 있겠지만 먼저 어린이 보호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 대한 대처 방법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드럼세탁기에는 어린이들이 만졌을 때 동작하지 않도록 어린이 보호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한번이 기능이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자주 발생하는 삼성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이 발생하게 되어지는 원인은 바로 배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배수호수가 막혀있다거나 찌거기로 막혀있는 경우 드럼 세탁기에 물이 빠지지 않아서 문이 열리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삶음이나 건져 코스를 사용하셨을 경우에 내부 세탁기에 온도가 높다면 화상을 입을 수가 있기 때문에 내부 열이 식을때까지 열리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온도센서가 있기 때문에 이때에는 사용자가 다치지 않게 일부러 문을 잠근다고 하네요.

 

 

이렇게 자주 발생하는 삼성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에 대해서 안내를 해 보았는데요 위에 안내를 해 드리는 경우가 아닌 상황에서도 문제가 발생을 한다면 아무래도 출장 기사분을 부르셔야 할겁니다. 부를경우에 출장비가 발생할수 있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