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세기초반부터 시작한 하니아 센트럴 마켓

 

 

하니아 센트럴 마켓

 

1913년에 처음 문을 연 십자가 형태의 하니아 센트럴 마켓(지붕이 있는 재래시장)에서는 신선한 현지 농산물을 구입하거나 전통 크레테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아고라(시장)는 대다수의 날에 하니아에서 가장 북적이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 활기 넘치는 하니아 센트럴 마켓에서는 20세기 초반부터 신선한 농작물과 크레테 특산물을 현지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판매해 왔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이곳은 그저 생선 가판대와 지저분한 술집으로 가득한 도심 변두리 지역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1911년, 이 도시에서는 시장을 개선하기로 결정했고 마르세유의 커버드 마켓(지붕이 있는 시장)을 건축 모델로 삼은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독특한 십자가 모양의 건물은 1913년에 완공되어 대중에 개방되었습니다.

 

적어도 한 시간 정도는 시장을 둘러보며 물건을 구입하거나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아고라 건물의 네 구역에는 총 76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습니다. 신선한 생선, 고기, 치즈, 허브, 향신료, 의류와 신발을 판매하는 수많은 가판대를 둘러보세요. 크레테의 그라비에라 치즈와 수제 꿀을 비롯한 전통 음식과 크레테에서만 생산되는 강한 퍼미스 브랜디인 치쿠디아도 꼭 맛보세요. 크레테에서는 집에 찾아온 손님에게 저녁 후식으로 치쿠디아를 내놓는 풍습이 있습니다.

 

제과점에 들러 팍시마디아(딱딱한 빵)를 구입하거나 시장 주변의 음식점에 들러 다코를 주문해 보세요. 다코는 잘게 썬 토마토와 여러 재료를 얹어 만든 빵으로, 브루스케타와 비슷한 형태의 먹거리입니다.

 

시장 구경과 쇼핑을 마친 후에는 아고라 인근에 있는 공원에서 휴식을 취해보세요. 자녀가 있다면 공원 놀이터와 조그만 동물원으로 향해 보세요. 여기서 조금만 걸어가면 1866 광장(1866 Square)이 나옵니다. 이 중요한 랜드마크에는 현지 전쟁 영웅의 동상과 커다란 터키식 분수대가 있습니다.

 

아고라는 하니아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주 도로에 위치해 있으며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부터 이른 오후까지 운영됩니다. 일부 점포는 온종일 이용이 가능하며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에는 저녁 시간까지 연장 영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