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b국민은행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 1분정리

 

경제적 어려움과 코로나19로 인한 혼란 때문에 청년들의 직장 선택이 안정적인 공무원과 사회복지 직종으로 기울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공공일자리 사업이 몰려있는 보건사회복지서비스업과 공공행정, 국방 및 사회보장행정 분야 취업자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야의 취업 경쟁률도 매우 높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KB국민은행은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을 통해 안정된 군생활을 하고자 하는 군인들의 선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이란?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은 복무 중인 현역 군인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군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 대출한도: 계급과 복무기간 등에 따라 범위가 있으며, 최고 5천만 원에서 8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 대출금리: 연 2.15%에서 3.64%까지 적용되며, 상환 방법은 일시상환, 원금 균등분할 상환,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의 자세한 정보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의 대상자격, 대출한도, 상환방법, 대출금리 등 자세한 정보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구분 내용
--- ---
상품명 KB국민은행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
대상자격 3년 이상 복무한 중사 이상의 현역군인
대출한도 최고 5천만원 이내 (퇴직급여 예상액 1/2 범위 내에서, 2천만원 까지는 퇴직급여 예상액 범위 내)
상환방법/대출기간 일시상환 (1~10년) / 금리우대 상환(11~15년)
대출금리 연기준금리 2.80%~5.15%,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 신청 영업점 상담 후 확인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연체이자(지연배상금) 최고 연 15%의 연체이자율, 연체가산이자율은 연 3%
기타 유의사항 신청일 현재 당행 급여이체 1개월(1회)미만 또는 90일 이내 전역예정인 고객은 제외됨
신용등급 우대 신청자 신용등급 1등급 기준 최대 연 1.4% 우대금리 제공
추가 우대금리 신용카드 이용, 자동이체, 예금 실적, 전자금융 실적, kb 스타클럽 골드 및 MVP, kb 체크카드 신규 이용 시 우대금리 제공
금리 인하 요구권 없음
계좌 변경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기 전까지는 급여 수령 계좌를 변경할 수 없음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의 대출 신청 방법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은 인터넷 뱅킹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본인 신분증, 군인생활안정자금 대출추천서, 소득증빙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대출 신청시에는 서류 제출방법이 스크린 스크랩핑을 통한 제출이 가능하며, 인증 및 통신사 본인인증 확인이 필요합니다.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은 안정적인 군생활을 위해 필요한 대출 상품입니다. 복무 중인 현역 군인이라면 대출 한도와 금리 등 자세한 내용을 참고해 보시고, 필요하다면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