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청년임차보증금 대출 조건 대상 신청 방법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주택을 더 쉽게 임차할 수 있도록 돕는 정책입니다.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금의 90% 이내로 임차보증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신청 방법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을 해야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증명서류, 가족관계증명서입니다.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조건 대상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만 19~39세,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인 무주택세대주 - 근로청년, 취업준비생 등, 기혼자 - 주거급여대상자와 서울시 역세권청년주택 임차보증금 무이자지원 신청자는 제외됩니다.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한도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의 한도는 최대 7000만원으로, 임차보증금의 90% 이내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연장 변경

대출 연장을 원하실 경우, 신규신청 시 자격조건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추천서 발급 및 은행 대출심사 신청을 통해 대출 연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이자지원기간

2022년 3월 31일까지 대출을 실행한 경우, 만 40세가 되는 날까지 이자지원이 계속됩니다. 2022년 4월 1일 이후에 대출을 실행한 경우, 만 40세가 되는 날이 포함된 임대차 계약기간 종료일까지 이자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일 기준, 신청자가 만 39세 이상인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이자지원이 가능하며, 최대 8년까지 추가 연장이 가능합니다.

 

서울주거포털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신청 방법

 

하나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