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경관리사 자격증 응시 자격 자격증 준비하기 1분정리

 

 

재경관리사 자격증이란?

재경관리사 자격증은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회계의 종합적인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재경전문가로서의 자격을 인증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입니다. 재경관리사는 기업의 회계 책임자로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사람을 의미합니다. 다른 회계 자격증보다 높은 난이도를 가지며, 필기시험만을 통해 평가됩니다.

 

재경관리사 자격증의 혜택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채용 시 우대 및 가산점이 부여되어 공기업이나 기업에서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에게 혜택을 줍니다. 대학에서는 재경관리사 취득자에게 학점 인정이나 성적 가산점을 부여하고, 군 공무원은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경관리사 시험과 응시 자격

재경관리사 시험은 삼일회계법인에서 시행되며, 연령, 학력, 경력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시험은 1년에 8회로 시행되며, 응시료는 7만 원입니다. 시험은 총 3과목으로 구성되며, 3과목 모두 7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합격합니다. 그동안의 합격률은 변동적이었지만, 2022년의 합격률은 23.91%입니다.

 

재경관리사 자격증 준비하기

재경관리사 자격증 준비를 위해서는 적절한 교재와 강의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인된 학원에서 강의를 수강하거나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기본서를 정독하고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합격기준은 70점 이상이므로 충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위한 링크

자격증을 취득하여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회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재경전문가로 성장해보세요. 자격증은 취업 기회를 늘려주고, 경력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충분한 준비와 노력을 통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세요!

 

에듀윌 재경관리사 구경하기

 

재경관리사 응시규정

 

국비지원 학원의 장단점 3분 정리 동영상

 

재경관리사_기출문제_재무회계.zip

 

삼일회계법인 사이트

 

2021년 재경관리사 기출문제 및 정답.zip

 

2019년 재경관리사 기출문제 및 정답.zip

 

2020년 재경관리사 기출문제 및 정답.zip

 

2021년 재경관리사 기출문제 및 정답.zip

 

재경관리사_기출문제_원가관리회계.zip

 

재경관리사_기출문제_세무회계.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