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장단점, 설정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키보드 입력이다. 키보드 입력이 편리하고 정확해야 효율적으로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오타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 아이폰의 한글 쿼티 키보드는 가로폭이 좁아서 키보드가 작아 "모음 ㅣ" 입력이 어려워 "씹힘" 현상과 오타가 잦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다. 이번 기사에서는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의 장단점과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의 장단점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는 크기가 커서 입력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씹힘" 현상이 없어 오타가 줄어들게 된다. 하지만 입력이 좀 더 복잡하고 길어지는 단점이 있으며, 겹치는 자음을 입력할 때 불편함이 있다.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설정 방법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로 변경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설정 어플의 "키보드" 메뉴에서 "한국어" 키보드를 선택하고 10키로 변경하면 된다. 또한, 영어 쿼티 키보드로 변경하고 싶다면 천지인 키보드에서 지구본 아이콘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다.

 

다양한 키보드 종류와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

서드 파티 키보드 어플을 사용하면 더 많은 키보드 종류와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슬라이더 어플을 이용해 키보드 크기를 조절할 수도 있다. 이렇게 설정을 변경하면 더욱 편리한 키보드 입력이 가능해진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활용한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설치하면 삼성 폴더폰 방식의 10키 천지인 자판을 사용할 수 있다. 설치 순서는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새로운 키보드 추가 메뉴에서 추가한 후, 전체 접근 허용 체크 후 설치를 완료하면 된다. 네이버 스마트보드 설치 후, 기본 설정에서 언어와 키보드 입력방법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상세 설정에서는 키보드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테마와 툴바로 원하는 키보드로 꾸밀 수 있다. 한국어는 11종류의 자판이 있으며, '넓은 천지인'을 선택하면 삼성 폴더폰과 같은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설정을 변경하면 처음 아이폰 키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자판 변경을 위한 자세한 설명을 따라하기 쉬워진다.

 

마무리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는 새로운 입력 방식으로 오타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큰 화면에서 입력이 가능하여 편리하다. 하지만 입력이 좀 더 복잡하고 길어지는 단점이 있으므로 사용자에게 맞는 키보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설치하여 다양한 키보드 종류와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면, 아이폰 사용이 더욱 쾌적하게 이루어질 것이다. 궁금한 점은 댓글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설정 설정 어플의 "키보드" 메뉴에서 "한국어" 키보드를 선택하고 10키로 변경
영어 쿼티 키보드로 변경 천지인 키보드에서 지구본 아이콘을 선택하여 변경 가능
슬라이더 어플을 이용한 크기 조절 슬라이더 어플을 이용해 키보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 설치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새로운 키보드 추가 메뉴에서 추가, 전체 접근 허용 체크 후 허용
네이버 스마트보드 사용법 기본 설정에서 언어와 키보드 입력방법 변경, 상세 설정에서 키보드 높이 조절 가능, 테마와 툴바로 원하는 키보드로 꾸밀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