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얼굴이 붉어진 원인은 무엇일까

 

얼굴이 붉어진 원인은 무엇일까


"붉은 얼굴"이라고 한마디로 말해도, 그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원인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첫 번째는 '모세혈관 확장증'에 의한 것, 두 번째는 '주사'에 의한 것입니다.

'모세혈관 확장증'도 '술기'도 모두 생소한 단어죠.각각, 자세하게 해설합니다.

(1) 모세혈관 확장증
'모세혈관 확장증'이란 말 그대로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버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피부구조는 바깥쪽부터 순서대로 '표피→진피'라는 계층이 있는데, 표피 아래에 있는 '진피' 부분에는 무수한 혈관이 둘러쳐져 있습니다.

모세혈관 확장증

피부의 붉은기는 이 진피 부분의 모세 혈관의 혈액 색이 비쳐 보이는 것입니다.

모세 혈관은 확장과 수축을 반복하는 것으로, 혈관 내의 혈액의 양과 속도를 조정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어떠한 이유로, 확장한 채로 있는 것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모세혈관 확장증'입니다.평소보다 모세 혈관이 굵게 확장된 상태로 되어 버리기 때문에 그만큼 피부 표면에 비치는 붉은 기가 강해져 얼굴이 붉어지는 것입니다.

 

 

(2) 술잔
두 번째 '술기'란 코를 중심으로 얼굴 중심부의 피부가 붉은 기를 띠어 버리는 피부 질환을 말합니다.

마치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한 것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피부가 만성적으로 염증을 일으켜 붉은 기를 띠고 있는 상태입니다.

30대 이후부터 발병하여 중장년층에게 많은 질환입니다.피부가 붉은 기를 帯びる 뿐만 아니라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이 찌그러질 수도 있습니다.

심해지면 코가 빨갛게 커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미용상의 이유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은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