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은회 보관 및 먹어도 될까

 

요즘은 회를 이곳저기 편리하게 사야할수 있도록 되어진것 같기도 해요. 큰 대형마트는 물론이고 작은 동네 마트에가도 회를 쉽게 사야할수가 있게 되었네요. 오늘은 남은회 보관 법으로 안내를 해들리게요.

남은회 보관

남은회 보관 방법

회를 먹다가 남게 된다면 처리하기가 난감하게 되실 텐데요. 웬만하면 남은회 보관을 하시기보기보다 다 먹어버리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결국 신선해보셔야 맛있는 음식이고 보관을 하면 결국 맛이 없기 때문에까요.

남은회 보관

먹어도 되지만 신선도가 떨어짐

그렇지만 너무 많이 남았다면 보관을 따로 해두셨다가 드시는게 좋을 겁니다. 보관을 하시는 방법은 두가지 이랍니다. 냉장보관 방법과 냉동 보관법이죠.

남은회 보관

첫째. 냉장보관방법

냉장 보관을 하실 때에는 우선 아래쪽에 깔려있는 천사채나 무채를 제거해두시는게 좋았어요 그리고 무조건 보관해보시기 보기보다는 아래쪽에 해동지를 깔아주시는게 좋았어요. 그리고 최대한 공기에 접촉하지 못하도록 랩으로 싸서 냉장보관을 해보시면 됩니다. 하루에서 최대 이틀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그렇지만 최대한 빠르게 드시는게 좋았어요.

남은회 보관

두번쨰. 냉동보관방법

사실 남은회 보관으로 냉동은 정말 비추이죠. 당연스럽게도 가정에서 회를 먹다가 냉동 보관하게 되면 마땅히 신선도와 맛이 확연하게 떨어지실 텐데요. 보관방법은 냉장보관처럼 해주시면 되기도 하지만, 해동을 하시고 드실때 수분이 빠지거나 하기 때매 맛은 기대하기 어려워 졌는데요. 그러므로 해동을 하고서 요리를 해서 드시는것을 추천해볼게요.

남은회 보관

공기접촉 최소화

오늘은 남은회 보관을 하는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보았는데요. 다시 정리한다면 천사채 무채 제거하셔서, 밑에쪽에 해동지 깔아주시고 나서 랩으로 최대한 공기 접촉하지 못하도록 하며 냉장보관해두면 되어 지시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