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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신고하는방법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신고하는방법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고용노동부를 통해 임금체불에 대한 내용을 신고해보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려 보도록 할겁니다. 어렵지 않게 인터넷을 통해서 바로 접수가 가능하셔요.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회사가 근로자에게 줘야할 근로의 대가를 지불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급여나, 퇴직금, 상여금등등이 해다잉 되시기도 하게되는데요. 이번엔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하는법 정리해드릴게요.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방문해 주신 분들도 바로 신고신청을 하시려면 고용노동부의 화면으로 접속을 해주셔야하도록 할건데요. 포털사이트에서 고용노동부로 검색 하세요

또는 아래 준비해본 링크를 눌러 주셔서 바로 아주 간단하게 이동을 하실수도 있겠습니다. 이동한 후에 위의 메뉴중 '민원마당'을 선택해주시기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아래쪽에 있는 '민원신청'을 클릭을 해 주세요.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그러면 이제 바로위에보이는것처럼 나오도록 될 텐데요. 이곳에서 검색란에다가 '임금체불 진정서'라고 검색을 하시기 바래요. 그러면 민원이 검색이 되어지게 되어질 것입니다. 이곳에서 '신청'버튼을 눌러 보면 됩니다.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그러면 본인확인 순서를 거치고 나게 되어지게 되는데요. 회원가입 안해도 비회원으로도 바로 접수, 접수를 해볼수가 있도록 되어져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가장 우선 자기 자신의 등록인에 관련 되어진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나서 상대 회사에 관련 되어진 정보를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명이나 회사주소, 회사연락처, 근로자수등의 대한 도움되는 부분도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그렇게 하고 이제는 자세한 임금체불에 관련 되어진 진정내용을 입력을 해보면 되어 지셔요. 이번엔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법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처리기간이 약 25일정도 소요 된다고 한다고하니 바로 접수하시고 나서 신청하시는게 좋을 거에요. 오늘 준비해본 내용 참고가 되었기를 바래 보면서 준비해본 내용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